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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I 영등포 리퍼럴 제공자 답례는?

중소기업지원센터/BNI 마케팅

by blackkiwi 2018. 8. 9. 2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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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퍼럴 제공자에게 감사하고 답례하기

 

네트워크 안의 멤버에게 피드백과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리퍼럴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마지막 단계는 리퍼럴 제공자에게 그들이 리퍼럴을 준 이후의 모든 일에 대해 경과를 보고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일입니다. 

리퍼럴 제공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거나 답례를 하는 일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리퍼럴이 실제 매출에 연결된 후에는 물론이거니와 그 이전단계에서도 해야 합니다. 이번 장에서는 이 프로세스를 두 부분으로 나눈 뒤에 각각을 실행에 옮기기 위한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한 가지는 결과를 보고하기 위한 시스템, 다른 하나는 리퍼럴 제공자에게 감사를 전하고 답례를 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결과 보고는 정기적이고 체계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공유하고 싶은 정보의 종류를 정합니다.

다음으로 그 정보를 수집하는 수단을 확보합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relate2 Profit이나 그 외의 연락처 관리 시스템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기본으로 합니다.

그 외의 방법으로 수집하는 경우는 적절한 형식의 데이터로 수정합니다.

다음으로 결과를 보고하는 수단 (전화로 할지, 팩스로 할지)을 정합니다. 어느 방법으로 해도 반드시 해야 할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리퍼럴 제공자에게 경고를 간단하게 보고한다.

2 다음에 당신이 무엇을 할 계획인지 알린다.

3. 수시로 경과를 보고할 것을 약속한다.

3. 번째가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리퍼럴 제공자가 당신이 정기적으로 연락할 거라는 것을 기대하도록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약속을 함으로써 상대에게 기대감을 줍니다. 이것은 정기적으로 상대에게 연락할 의무가 당신에게 생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드시 이 약속을 지켜야 합니다. 관계를 수익(P) 단계로 끌고기기 위해서는 우선 인지를 넘어 신뢰로 발전시켜야 합니다.

다음과 같이 말하면 신뢰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수시로 경과를 보고하기로 약속해서 연락드릴 수 있죠 그래서 진행상황을 알려 드리려고요."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 약속을 어기면 어렵게 구축한 신뢰관계가 훼손됩니다. 신뢰관계를 돈독하게 하기 위해서는 리퍼럴 소스에게 잠재고객에 관한 내용 이외에 다른 이유로 전화나 메일을 합니다. 당신의 사생활이나 일에 관한 근황을

동시에 상대에게도 묻습니다·,, 마음을 담은 작은 선물을 하거나 영감을 줄 만한 메시지, 상품 샘플, 기사, 그 외에 당신이 쓴 최신 서적의 발췌 등도움이 되는 것을 무상으로 제공하십시오.

 

언제 리퍼럴 제공자에게 보답을 할까?

양질의 리퍼럴을 받았을 때에는 언제나 그에 대한 인정이 있어야 합니다. 실제 비즈니스로 연결되었을 경우에 한정해서는 안됩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인정하는 것은 리퍼럴 제공자의 노력이지 리퍼럴을 비즈니스에 연결하는 당신의 능력이나 잠재고객의 구매력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어떤 보답을 할까?

리퍼럴 제공자의 GAINS를 참조해서 그가 기뻐할 방법을 찾읍시다. 다만 커미션을 주는 것에는 주의합니다. 만약 잠재고객이 리퍼럴 제공자가 커미션을 받는다는 것을 알게 되면 힘들게 노력한 리퍼럴에 재를 뿌리는 일이 되어 버립니다. 게다가 리퍼럴 제공자와 잠재고객과의 신뢰관계, 잠재고객과 당신과의 신뢰관계에 문제가 생길 위험이 있습니다.

 

 

예산은 얼마나? 

예산 내에서 가장 상대가 기뻐할 선물은 무엇인가?

·리퍼럴 제공자가 가장 가치 있게 여길 답례는?

제공자 자신이 스스로 구입하지 않을 것 같은 물건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여기서도 GAINS 관한 조사가 크게 도움이 될 겁니다.

 

어느 타이밍에 어떻게 전달할까?

답례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28장에서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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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번 마이즈너, 마이크 마세도니오 씀 존윤, 민지홍 옮김 

 

*BNI 는 글로벌 조직으로 다양한 분야의 소기업 소상공인 대표 혹은 임원이 사업상 목적으로 모이는 인맥 모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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