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 USP 전략 정의에 이어
USP전략이 사용되었던 사례를 살펴보자.
1.미국의 'FLEX TAPE' 방수 테이프다. 이 제품은 그저 광고를 한번 시청하는 것만으로 이 제품의 대단함을 느낄 수 있는데, 배를 반으로 가른 뒤, Flex tape로 배를 다시 붙이고 바다를 건너는 장면이다.
'FLEX TAPE'의 방수에 대한 개념은 확실히 다가온다.
2. 미국 대통령인 빌 클린턴이 후보였던 시절, 선거캠프의 슬로건인 "문제는 경제야. 바보야 “라는 슬로건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당시 미국은 인플레이션을 억제하려다 발생한 불경기로 허둥지둥하고 있어서 경제라는 키워드에 목말라 있었기 때문이다.
정치 광고 홍보는 포지셔닝, 개인 브랜딩 등 광고 홍보의 집합체로 USP를 시기에 맞에 적절하게 사용된 예로 볼 수 있다.
3.'페덱스(택배 회사)'같은 경우는"택배를 보내면 반드시 다음날 점심시간 전까지는 꼭 택배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하겠다!" 라는 USP 마케팅 전략을 세계 최초로 세웠고, 또 그 전략을 고객에게 끊임없이 어필했으며, 어떤 일이 있더라도 반드시 그 약속을 지켰기 때문에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했지 않았을까 싶다.
심지어, 혹여라도USP 내용을 못 지킨 경우 택배비용을 받지 않았고, 고객의 시간비용, 노력비용, 감정비용까지다 계산을 해서환불까지 해 준다고 한다. USP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누락된 택배물품 한 개를 약속한 시간에 배송하기 위해서...개인 비행기를 빌려서 택배를 보내서 약속을 지킨 경우까지 있고 한다.
4. 회사 USP 유튜브 - Broadcast yourself월마트- Everyday low price.엠앤엠 - 입에서만 녹는 초콜릿 이가탄 - 이가탄탄로케트배터리 - 힘좋고 오래가는 건전지 맥스부탄 - 안 터져요
5. BNI 챕터 멤버 USP 예시
BNI 챕터 멤버의 대표들의 USP를 살펴볼까요?
영등포 시너지챔터의 온라인마케팅연구원은 15년 이상 경력으로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고 리절트에 강하며 언론홍보에 장점이 있는 회사다. 시너지 챕터 내에서 '뉴스메이커'라는 메모리훅으로 활약 중이다.
이회사 사이트인 키위피알앤애드의 슬로건은 업계에서 언론홍보 온라인대행을 처음 실시해서 언론홍보대행 1번지로 시작해 지금은 마케팅홍보대행 1번지라 .정했다.
다음은 현 BNI 시너지 챕터 스타트오피스 김대형 대표의 USP를 나타내는 PPT 발표 영상이다.
CEO 모임인 BNI 네트워크 모임에 관심이 있으신 대표님은 메일 kiwipr@naver.com로 문의주세요.
BNI 영등포 리퍼럴 제공자 답례는? (0) | 2018.08.09 |
---|---|
BNI 마케팅 연결하라 (0) | 2018.07.25 |
[ BNI 마케팅] USP 전략이란? (0) | 2018.07.22 |
[BNI 피플] BNI 영등포 시너지챕터 재무설계사 김시중 대표 (0) | 2018.07.04 |
[BNI] 자기 자신이나 자신의 일에 자신을 갖자 (0) | 2018.03.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