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판빙빙 수갑 체포 감금설, 미국망명설 오보, 성형 전, 눈물흘린 판청청, 장웨이제 타살설,

소확행/happyday

by blackkiwi 2018. 9. 10. 22:45

본문

반응형

판빙빙 수갑 체포설 



중국 배우 판빙빙이 중국 당국에 의해 체포된 사실이 확인됐다고 미국 CBR 닷컴 등 외신이 9일(한국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판빙빙은 탈세를 위해서 한 영화를 찍으면서 여러 영화사와 계약한 것처럼 이면 계약을 했다. 이중 계약을 하는 것은 중국에서는 불법이다. 


판빙빙은 지난 5월 중국 CCTV의 토크쇼 진행자 겸 프로듀서 추이융위안이 판빙빙의 탈세 의혹을 제기하면서 체포에 이르렀다. 추이융위안은 웨이보를 통해 "판빙빙이 영화를 4일간 촬영하고 6000만 위안(약 97억원)을 받았지만 이중계약서로 이를 숨겼다"고 주장했다.


판빙빙 측은 사실무근이라고 해명했지만 그 이후 공식석상에서 자취를 감췄다. 이후 남자친구와의 결별설, 미국으로의 정치망명설, 감금설 등 각종 의혹이 나왔다. 판빙빙은 지난 6월부터 자선활동 게시물을 SNS활동을 모두 중단한 상태로 잠적해, 실종 사망설까지 각종 소문이 무성했던 가운데 판빙빙 미국 망명설에 전 세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판빙빙 감금설 



한편 대만 매체 ET 투데이는 “한 중국 고위급 관계자가 판빙빙이 갇혀 있으며 돌아오지 못할 것” 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 같은 보도에 일부에서 판빙빙이 어딘가 감금됐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이어 지난 7일 중국 매체 봉황망 측은 이 감금설에 판빙빙 사무실을 방문해본 결과 사무실이 비어 있었다고 보도해 핀빙빙의 실종설에 힘을 실었다.


또한 지난 8일 중국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판빙빙으로 추측되는 여성이 수갑과 족쇄에 묶인 채 중국 공안 사이에 서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유포됐다. 해당 사진을 접한 중국 네티즌들은 판빙빙이 중국 정부에 의해 감금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일각에서는 합성이라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장웨이제 실종 사건’ 



이에 많은 이들은 유사한 사건 ‘장웨이제 실종 사건’을 떠올리고 있다. 


장웨이제 실종사건은 20년 전 중국 다렌 텔레비전 유명 아나운서 였던 장웨이저가 다롄시 시장이었던 유력 정치인과 내연 관계로 임신한 사실이 알려지고 1998년 돌연 실종된 후 지금까지 행방이 밝혀지지 않았다.


과거 MBC 신기한 TV 서프라이즈에서는 인체 신비전에 전시된 임산부 시신이 장웨이제 일 가능이 높다는 괴담을 다룬다 있다. 하지만 전시기획자는 이 같은 의혹에 대해 “그 표본은 내 아내의찬한 친구다. 불의 사고로 사망한 것” 이라고 부인했다.


미국 망명설 



로스앤젤레스 LA 월드 저널 보도에 따르면 판빙빙이 정치적 망명을 요청했다고 한다. 판빙빙은 L1비자로 LA로 미국에 입국했으며 이후 정치 망명을 신청했다고 보도했다. 


대만 매체 뉴스비저는 2일 (현지 시간) 판빙빙이 지난 두 달간 중국 베이징 자택에서 가택 연금 상태였으며 최근 중국을 떠나 미국 LA에 체류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뉴스에 따르면, 판빙빙은 LA를 통해 미국에 입국했으며 L1 비자(주재원 비자)도 정치 망명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망명 신청 이유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L1 비자로 들어와서 망명 비자를 신청했다고? 국내 보도는 틀린 표현이다. 기본적으로 비자는 미국 영토 밖에서 미국에 입국하는 것으로 이미 L1비자로 들어온 이상 다른 비자를 신청할 수 없다. 그래서 신분 변경 신청이라는 표현이 맞다. 

  

L1 비자란?


 L1비자는 비이민 비자이지만 미국 이외 국가에서 회사 업무상 미국으로 파견나가는 경우 미국주재원 비자를 신청할 수 있다. 주재원 비자라는 것은 취업 비자의 한 종류이지만 별도의 노동 허가가 필요없는 비자이다. 연간 정해진 쿼터가 없기 때문에 쿼터의 상관없이 발급이 가능한 비자다.


판빙빙의 경우 망명 비자 신청이 아니라 망명 신청이라고 해야 한다. 정확한 망명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탈세 의혹을 받아 베이징에서 가택연금 상태로 당국의 조사를 받았기 때문이라는 설이 난무하다.

  

한편 지난해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 보도에 따르면 판빙빙은 2017년 중국 연예인 최고 수익 2위를 차지했다. 판빙빙은 지난해 3억 위안(한화 약 492억 원)을 벌여들였다. 




핀빙빙과 공리 탕웨이 국적

  

판빙빙의 망명설이 화제가 된 가운데 중국 국적을 포기한 배우 탕웨이와 공리도 새삼 조명을 받고 있다. 


공리 나이는 만 53세 중국에서 출생 1988년 영화 붉은 수수밭에서 데뷔했다가 중국 국민배우로 유명세를 떨쳤으나 싱가폴 국적으로 옮겼다.

  

탕웨이는 영화 색계에서 친일 성향을 보였다고 중국에서 활동 금지령을 받고 홍콩으로 국적을 옮겼다.

 

                                                                       판빙빙 어린 시절 

판빙빙 할머니 젊은 시절(왼쪽) 와 판빙빙 (오른쪽)


판빙빙과 팬

판빙빙 젊은 시절 (데뷔 초기) 

판빙빙 10대 시절 


판빙빙과 17살 차이나는 동생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