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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너클랜 이용하여 쿠팡 반품하기

부업으로 100만원벌기/국내위탁판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25.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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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게시물에선 샵마인과 오너클랜을 통해 주문건을 처리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렸는데요. 

 

샵마인-오너클랜으로 쇼핑몰 주문 건 확인하기

오늘은 ‘샵마인’과 ‘오너클랜’을 통해 쇼핑몰 주문건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너클랜’ 은 위탁판매를 위한 B2B 도매사이트 입니다. 즉, 물건을 가지고 있는 공급사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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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게시물에서는 쿠팡에서 판매하는 제품 중 반품이 들어왔을시 처리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다양한 위탁판매 사이트 중 '오너클랜'을 기준으로 말해볼게요.

간단히 이러한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1. 반품 건 확인 후 고객 귀책사유 확인
2. 위탁판매 공급사에 반품사항 확인
3. 위탁판매 공급사에 반품요청

우선, 반품 건 인입 시 쿠팡에 먼저 반품 배송비 귀책을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불량 반품의 경우 판매자 귀책, 변심 반품의 경우 고객 귀책으로 접수되어 있어야 하며,

반품비 귀책이 잘못 접수되어 있을 경우 고객에게 재접수로 안내해주셔야 합니다.

 

반품 배송비 귀책이 잘 입력되어 있다면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① 오너클랜홈페이지 > 주문/배송 조회 > 고객 조회 > 주문 코드 클릭 > 하단 교환&반품 접수

 

 

② 반품접수 방법 확인 후 택배사 회수 접수 (보통 3 영업일 이내 회수)

③ 고객에게 회수 일정 안내

④ 반송장 확인 후 오너클랜 반품요청 페이지에 입력

⑤ 오너클랜 반품 완료 확인 후 마켓 내 환불 승인처리

 

반품 완료 버튼은 상품이 다시 배송지로 입고 완료되기 전까지는 누르시면 안 되는 점 유의해주세요!

 

* 자동 회수와 수동 회수?

자동 회수 : 판매자가 입력한 출고지 주소로 택배가 도착.

이 경우가 싫다면 자동 회수를 해제하고 수동으로 변경 가능.

상품을 등록/수정할 때, "택배사 계약 여부 : 있음"으로 등록된 반품지를 선택하면 자동 회수가 연동됩니다.

"택배사 계약 여부 : 없음"으로 등록된 반품지를 선택할 경우, 자동 회수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 경로를 통해 택배사 계약 여부 설정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쿠팡 Wing> 판매자 정보 > 주소록/배송정보 관리 > 반품지 수정 > 택배사 계약 여부 '없음'

여러 단계에서 반품이 요청될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과정을 참고해주세요!

출처 : https://helpseller.coupangcorp.com/hc/ko/articles/360023107693-%EC%B7%A8%EC%86%8C-%EB%B0%98%ED%92%88%EC%A0%91%EC%88%98%EB%8A%94-%EC%96%B4%EB%96%BB%EA%B2%8C-%ED%95%98%EB%82%98%EC%9A%94-

 


 

이상 위탁판매 사이트를 통한 반품처리 과정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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