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샵마인’과 ‘오너클랜’을 통해 쇼핑몰 주문건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너클랜’ 은 위탁판매를 위한 B2B 도매사이트 입니다.
즉, 물건을 가지고 있는 공급사와 판매를 하고자 하는 판매자를 연결해주는 중계 플랫폼입니다.
‘샵마인’ 은 주문 확인 프로그램입니다. 대량등록 및 여러 오픈마켓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편리한 프로그램인데요.
샵마인과 오너클랜을 이용하여 주문건을 확인하고 그 후 배송처리까지의 과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샵마인 앱을 가동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신규주문탭을 눌러 기간을 지정한 후 수집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주문 건이 존재한다면 해당 주문건을 선택한 후 엑셀파일을 생성해주시면 됩니다.
‘오너클랜’ 을 통해 확인 작업을 거치기 때문에 양식이름을 오너클랜으로 변경해주시고 생성하시면 됩니다.
엑셀 파일 형식으로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샵마인을 통해 해당 주문건 엑셀파일을 생성하셨다면, 그 다음은 ‘오너클랜’입니다.
오너클랜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을 한 다음 마이페이지로 들어가 DB관리탭의 하위목록 엑셀주문하기를 클릭합니다.
하단에 아까 생성한 엑셀파일을 선택해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저장형식은 엑셀(CSV, XLS, XLSX) 파일만 가능한 점 유의해주세요.
'
파일을 등록하신 후 결제금액을 확인하여 결제하시면 됩니다.
*오너클랜은 적립금을 사용해서 결제하기 때문에 사전에 충전해 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든 과정을 완료하였으면 다시 샵마인으로 돌아가 주문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주문을 확인하신 후 발송이 시작된 시점에서 다시 한 번 오너클랜과 샵마인을 접속합니다.
주문상태를 변경하기 위함입니다.
오너클랜 홈페이지에서 판매관리 탭 하위목록 주문/배송조회를 클릭합니다.
다음 배송추적 항목에서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확인합니다.
다시 샵마인 어플을 구동시켜 이전에 처리하였던 신규주문의 다음단계인 발송대기 탭으로 향합니다.
정보를 수집한 후 밑에 주문정보가 뜨면 오너클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였던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한 후,
발송처리 버튼을 눌러주면 마무리됩니다.
주문받은 물건이 오류 없이 정상처리 되어 발송처리되었습니다.
샵마인과 오너클랜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쇼핑몰 주문건을 관리해보세요!
롯데온(on)판매자센터 탈퇴하기 (0) | 2022.11.30 |
---|---|
오너클랜 이용하여 쿠팡 반품하기 (0) | 2022.0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