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제 PR 사례

PR STORY/바이럴마케팅

by blackkiwi 2009. 5. 19. 00:27

본문

반응형

국제 PR 사례 분석 

목 차
Ⅰ. 국제PR 이란
1. 개념 및 관점
2. 국제PR 프로그래밍의 목표와 대상
3. 국제PR 프로그래밍의 내용
4. 기업의 문화적 진화단계
5. 국제PR과 문화 유형

Ⅱ. 국제PR사례 분석
1. 사례 1- SK의 문화적 중국진출 (기업-> 한 국가 )
2. 사례 2- LG의 초콜릿폰 국가별 맞춤 마케팅 (한 제품 ->여러 국가)
3. 사례 3- 중국의 북경올림픽 유치 성공 (국가 -> 국제 기구)
4, 사례 4 – 실패한 우리나라 국제PR (평창동계올림픽, 한국타이어)

Ⅲ. 국제 PR의 결론
본 문
1. 국제 PR의 개념 및 관점
1) 국내기업이 해외시장 혹은 공중에게
접근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자문하는 일

2) 외국의 기업 및 정부가 국내공중들과
정보교류를 위해 노력하는 활동을
상담해주는 업무

2. 국제PR 프로그래밍
1. 국제PR 프로그래밍의 목표
효과지향목표와 활동지향적 목표를 동시에 지니며,
구체적이면서도 양적이어야 함

효과지향적 목표

목표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태도나 행동을 변화시킴
=>클라이언트의 제품, 서비스에 대한
국제 인지도 높임(목표 상승%명시)

활동지향적 목표

클라이언트에 대한 측정 가능한
실무자의 노력의 구성들
=> 금년 회기 안에 새로운
국제PR 프로젝트(5개) 기획

원본 : 국제PR사례분석.ppt
URL : http://www.happycampus.com/report/view.hcam?no=10731296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