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PR 사례 분석
목 차 |
Ⅰ. 국제PR 이란 1. 개념 및 관점 2. 국제PR 프로그래밍의 목표와 대상 3. 국제PR 프로그래밍의 내용 4. 기업의 문화적 진화단계 5. 국제PR과 문화 유형 Ⅱ. 국제PR사례 분석 1. 사례 1- SK의 문화적 중국진출 (기업-> 한 국가 ) 2. 사례 2- LG의 초콜릿폰 국가별 맞춤 마케팅 (한 제품 ->여러 국가) 3. 사례 3- 중국의 북경올림픽 유치 성공 (국가 -> 국제 기구) 4, 사례 4 – 실패한 우리나라 국제PR (평창동계올림픽, 한국타이어) Ⅲ. 국제 PR의 결론 |
본 문 |
1. 국제 PR의 개념 및 관점 1) 국내기업이 해외시장 혹은 공중에게 접근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자문하는 일 2) 외국의 기업 및 정부가 국내공중들과 정보교류를 위해 노력하는 활동을 상담해주는 업무 2. 국제PR 프로그래밍 1. 국제PR 프로그래밍의 목표 효과지향목표와 활동지향적 목표를 동시에 지니며, 구체적이면서도 양적이어야 함 효과지향적 목표 목표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태도나 행동을 변화시킴 =>클라이언트의 제품, 서비스에 대한 국제 인지도 높임(목표 상승%명시) 활동지향적 목표 클라이언트에 대한 측정 가능한 실무자의 노력의 구성들 => 금년 회기 안에 새로운 국제PR 프로젝트(5개) 기획 |
원본 : 국제PR사례분석.ppt |
URL : http://www.happycampus.com/report/view.hcam?no=10731296 |
Web 2.0 시대의 여론 조율 방법 (0) | 2009.05.24 |
---|---|
위기관리 5R모형과 반응의 원칙들 (1) | 2009.05.24 |
지역사회 관계 PR (2) | 2009.05.14 |
대학교 위기관기 사례 분석 (0) | 2009.04.28 |
마케팅 홍보(MPR) 사례분석 (한신대학교) (1) | 2009.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