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가버섯 확실히 먹는 법

소확행/happyday

by blackkiwi 2018. 5. 2. 19:41

본문

반응형

새로운 쿠션을 구입했는데
ㅋㅋㅋ이거 쿠션이 아니라 잠잘 때 쓰게 되가지고
저와 완전히 하나가 되어버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해본다면 엄청 웃기네요ㅋㅋㅋ
진짜로 잘 사용하고 있네요.


오늘하루 상식 하나 전하죠.
차가버섯이 몸에 좋은 건 모두 아시죠. 


이 좋은 버섯을 끓이는 법을 몰라서 유익한 성분을
없애는 사람들이 계시다고 해가지고 올립니다.


결론부터 말한다면 차가버섯은 일반적인 한약재처럼
푹~푹 끓이면 안 되네요~ 


차가버섯이 괜찮은 이유는 크로모겐 콤플렉스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높은 열기에 약한 특성을 가~지고 있네요.


절대로 끓이지 마시고 우려내 드셔야 합니다.
5~6도의 깨끗한물에 장시간 우려내시면 되네요.
귀한 차가버섯 완전히 알고 드시면 더 좋겠지요. 


참 이 경우, 물은 한 번 1도 보다더 끓여내신 다음 식혀줘야 합니다.
물 안의 각종 세균과 곰팡이로부터 차가버섯을 제대로 지키기 위해서.
우려내었던 차가버섯은 가급적 3일 안에 먹는 것도 까먹어버리지 마시고요.


728x90

관련글 더보기